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포항 곤륜산 활공장 엄청 힘들었던 후기 꿀팁

by 베네핏소녀 2023. 5. 5.
300x250

포항 곤륜산

안녕하세요. 베네핏소녀입니다. 포항 곤륜산 엄청 힘들게 다녀왔던 후기를 풀려고 합니다. 우선은 아버지가 간단하게 올라갈 건데 옷을 좀 편하게 입고 가자라고 하셨고 한 삼십분 정도 걸린다고 했었거든요. 원래 등상을 정말 안 좋아하는데 이제 갯마을차차차랑 일박이일에 나왔던 장소라고 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중간중간 꿀팁 풀게요.

 

곤륜산 입구 주차장

 

300x250

 

도착해서는 입구에 주차가 가능하고 최근에 더 주차장소를 넓혔다고 하더라구요. 워낙 많은 분들이 곤륜산에 방문하시니 적극적으로 밀어주는 모양입니다. 부담없이 가면 될 것 같습니다. 네비게이션에 이마트 24포항칠포리점을 입력하고 오세요. 화장실과 편의점도 있기 때문에 물을 사거나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물 필요합니다.. 꼭이요.

 

곤륜산 올라가기

 어떤 분들은 20분만에 올라가기도 15분만에 올라가기도 했다는데 그것이 중요한 게 아닙니다. 경사도가 너무 높습니다. 진짜 너무 웃겼던게 저는 몰랐어요. 곤륜산 정상 패러글라이딩 하는 곳만 봐서 와 이쁘다 하고 아버지한테 간다고 했는데 일부러 아버지는 가기 쉽다고 하신 거였어요. 우리가 안 간다고 그럴까봐 하하. 발 빠르신분들 초반에 막 치고 나가는데 30분 내내 가파른 경사이기 때문에 페이스 조절 잘 하시길 바라요. 평지가 있었나? 기억도 안 나는 걸 보니 많이 힘들었나봅니다.

 

곤륜산 꿀팁

 제대로 안 찾아본 사람들이 포항 곤륜산을 쉽게 생각하고.. 쉽다기보다 인생샷을 찍으려고 예쁜 옷을 선택하고 쿠션감 없는 납작한 신발을 선택한다는 겁니다. 발 진짜! 아플 겁니다. 올라갈 때는 신발을 따로 챙겨가세요. 그리고 경사도가 심해서 땀도 나고 햇살도 쌔기 때문에 양산이나 모자 쓰고 가는거 강추입니다. 많이 더우면 불쾌지수도 올라가고 싸울 가능성 정말 높아집니다. 커플들 둘이 올라갔다가 따로 떨어져서 내려옵니다.

 

곤륜산 정상

포항곤륜산정상패러글라이딩

 곤륜산 정상에서 바라본 뷰입니다. 이제껏 힘들게 인상 쓰면서 올라왔는데 놀라운 풍경에 기분이 슬슬 좋아집니다. 높이 올라와서 그런지 더 멀리보이는 것이 장관이네요. 지평선 너머엔 어떤 일들이 있을까요. 상상력을 마구 자극합니다. 맑은 하늘과 푸른 바다의 조화가 너무 예쁘죠. 그냥 풀에 털썩 앉아도 되지만 햇살은 여전히 쎄기 때문에 그늘에 앉는 거 권해드리고 간단한 돗자리 가지고 가서 피크닉 하시는 분들 봤습니다. 또 다른 쪽에서는 패러글라이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포항 곤륜산이 패러글라이딩 명소이기도 하지요. 저도 언젠가 꼭 해봐야지 하는데 기대감 설렘보다 무서움이 더 큰가봅니다. 하나 꿀팁을 풀자면 동서남북 다 예쁘지만 딱 경사진 곳에 앉아서 바다만 나오게 찍어보세요. 제주도 같기도 하고 프로필 사진 해놓으면 여기 어디야? 연락 올 만큼 이쁩니다. 

 

 경사가 가팔랐던 만큼 하산할 때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무릎 아프신 분들 천천히 내려오시고 가끔 경치도 보면서 힐링하면서 내려오시면 될 것 같아요. 아, 패러글라이딩 정보는 포항패러글라이딩체험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포항여행 준비하고 계신 분 많으실 거 같아요. 이것저것 찾아보셔서 좋은 코스 찾으시길 바라시고 곤륜산도 리스트에 넣어보시는거 어떠세요! 포항 불꽃축제도 5월에 열리니 일정 확인 하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다른 여행으로 또 돌아오겠습니다.

300x250

댓글